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이용인 간담회 | 복지관 이용인 | 복지관 이용 전반에 대해 건의사항 제시, 의견수렴을 위한 공개 간담회 실시 | 연 2회 |
이용인 욕구조사 | 복지관 이용인 | 지역 내 장애인의 욕구 파악 및 서비스 계획 반영 | 연 1회 |
이용인 만족도조사 | 복지관 이용인 | 팀별(프로그램별)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계획 반영 | 연 1회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민간재원과의 파트너십구축 | 민간재원 | ○ 민간재원 파악 및 정보관리 ○ 복지관련 민간재원(공동모금, 기업재단, 지역시민단체, 종교기관)과의 파트너십 형성 ○ 기업 및 관공서와 파트너십 신규 협약 준비 ○ 복지관 대외홍보와 장애인식 이미지 형성의 이중효과 도모 - 민간재원과의 관계형성 - 민간재원과의 파트너십 형성 - 외부공모를 통한 파트너십 형성 |
수시 |
후원개발 및 관리 | 지역 기업체 및 개인 |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교육・의료・생활비 등 다양한 영역의 자원을 통하여 경제적 위기에 처한 장애인이 기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| 수시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리플렛 제작 | 장애인 및 지역주민 | 복지관 현황에 대한 내용을 소책자로 제작 | 연1회 |
대외홍보 | 지역사회, 일반시민 | - 미디어 홍보 : 신문, 잡지, TV, 라디오, 웹사이트를 통해 PR - 홍보 관련 인사관리 : 기존 홍보대사 관리와 관련인사 섭외 - 관련기자재관리 : 카메라, 캠코더, 필름, 공테입 관리 - 관련자료기록 : 사진, 동영상파일 CD로 기록, 기사 스크랩 |
수시 |
홈페이지 제작 | 홈페이지 방문고객 | 신속한 업데이트와 주기별 업그레이드 및 관리 | 수시 |
복지뉴스 | 홈페이지 방문고객 | 재활・복지관련, 사회이슈 등의 최신 정보를 복지관 홈페이지 오늘의 뉴스에 제공 | 수시 |
견학안내 | 견학을 원하는 자 |
- 전화 및 공문으로 접수 - 홍보영상물 상영, 현황소개, 라운딩 순으로 진행 - 견학목적에 따른 관리자 및 각팀 협조요청 |
수시(사전예약)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사업평가 | 직원 | - 상반기・연간사업평가 실시 - 사업평가를 통한 향후 발전계획 수립 |
7월, 12월 |
위원회운영 | 고객 및 관련실무자 | - 운영위원회 : 복지관운영전반에 관한 내용을 심의하여 운영의 객곽성 확보 - 자문위원회 : 복지관련 교수 및 실무경험자를 중심으로 자문위원회 구성, 사업의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 - 인사위원회 : 효율적인 인사관리와 인사운영의 적절성 확보 - 고객모니터 위원회 : 이용자 의견 수렴을 통한 이용자 중심의 복지관 운영 |
분기별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직원교육 | 복지관 직원 | - 직원교육 실시 - 외부파견 교육 후 전달교육 - 팀장급 이상의 역량강화를 위해 중간관리자 교육 실시 |
수시 |
직원연수 | - 직원 직무 및 복지전반 스킬향상 교육 목표 - 부산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보수교육 참여 |
연1회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이용료 | 시기 |
---|---|---|---|---|
급식사업 | 복지관 등록 장애인 | 이용자들의 건강을 고려한 영양가 높은 중식 제공수립 | 수급 : 1,500원 비수급(차상위 포함) : 2,000원 비장애(필수 보호자) : 2,500원 |
월~금 11:30~12:30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어울림 걷기대회, 바자회 | 장애인 및 지역주민 |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걷기대회, 바자회 등 행사 기획 | 연 1회 |
프로그램 | 대상 | 내용 | 시기 |
---|---|---|---|
목욕 | 복지관 등록 장애인 | 목욕서비스 제공 | 목욕실 : 월, 화, 목, 금 가족탕 : 수(사전 예약) |